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현상, 즉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현상입니다. 자~ 그럼,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것 이유와 케어 좋은방법 정리 하여봤어용.
알아보자 ::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것 이유와 케어 좋은방법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건 어떤 이유 인 거죠?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
1. 몸에 아세트알데히드 탈수소효소가 부족하면 아세트알데히드를 아세트산으로 전환시켜 체외에서 배출하지 못하게 되고, 술을 마시면 얼굴이 붉어지는 증상을 유발합니다.
2. 알레르기가 있으면 술을 마신 후 얼굴이 화끈거림, 붉어짐, 심지어 두통, 호흡곤란, 구역질, 구토 등을 느낄 수 있어요.
3. 모세혈관이 풍부하고 알코올이 아세트알데히드로 전환되어 혈관이 확장되어 얼굴이 붉어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다음으로 여러분에게 도집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것 어떤이유일까
1. 몸에 아세트알데히드 탈수소효소가 부족하면 몸에 아세트알데히드 탈수소효소가 부족하면 얼굴이 빨개지게 됩니다.
알코올이 몸에 들어가면 두 가지 효소가 알코올을 분해합니다.
먼저 알코올 탈수소효소를 통해 에탄올을 아세트알데히드로 전환한 다음 아세트알데히드를 아세트산으로 전환합니다.
이 물질은 몸에 덜 해롭고 소변과 함께 배설될 수 있어요.
몸에 아세트알데히드 탈수소효소가 부족하면 술을 마시면 볼이 붉어지는 증상을 일으킬 수 있어요.
2. 알레르기 알코올 알레르기는 술을 마시면 얼굴이 붉어지게 되고 알코올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술을 마신 후 얼굴이 화끈거리고 붉어지며 두통, 호흡곤란, 구역질, 구토 등을 느낄 수 있어요.
알코올 알레르기가 있는 환자는 건강에 매우 해로우므로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모세혈관이 풍부하다
얼굴의 모세혈관이 풍부하고 얼굴의 피부가 얇고 투명하기 때문에 알코올이 아세트알데히드로 전환되어 혈관이 확장되어 얼굴에 가장 먼저 나타나고 몸에 약간 지체되기 때문에 술을 마실 때 볼이 붉어지는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것 관련 건강 디테일 소견 드렸습니다.
몸에 아세트알데히드 탈수소효소가 부족하거나 알레르기가 있거나 모세혈관이 풍부하면 얼굴이 빨개질 수 있어요.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보면 좋은 내용 확인 🍩
정리드린 글은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것 이유와 케어 좋은방법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될수있길 바랍니다.